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성 갤럭시 워치 추천(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랙/40mm/알루미늄)

안녕하세요 이벨린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입니다.

 

스마트워치가 대중화되면서 중국산 가성비 스마트워치부터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고가형 스마트워치까지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속에서 삼성의 갤럭시 워치 시리즈와 애플의 애플 워치 시리즈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워낙 웰메이드 제품인 데다가 기기와 호환성이 좋아서 구매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 3(가칭) 혹은 갤럭시 워치 4(가칭)가 출시 예정에 있으며,

삼성전자에서 기존 워치에 탑재되었던 타이젠 OS를 포기한다고 선언한 만큼 이전 세대 기기 구매가 망설여집니다.

 

개인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무게, 캐주얼한 디자인을 추구했기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재질에 따라 알루미늄/스테인리스, 크기에 따라 40mm/44mm로 색상을 제외하고 4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알루미늄은 찍힘에 약하지만 잔 흠집에 강하고, 스테인리스는 잔 흠집에 약하지만 찍힘에 강하다고 합니다.

 

박스를 열면 시계가 보이고, 박스 뚜껑 쪽에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답게 정말 간단합니다. 각 부분의 명칭만 참고하시고, 자세한 사용법은 핸드폰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동그란 부분에는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동글동글한 부분에 시계를 올려놓으면 자석이 있어서 착- 붙습니다.

 

제가 구매한 색상은 블랙입니다.

구매 직전까지 로즈골드와 블랙을 많이 고민했는데, 무난한 색상인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디지털 플라자에서 실착 결과 44mm는 저에게 과도하게 큰 것 같은 느낌이 들어 40mm 알루미늄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애플 워치와 달리 원형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1에 비하면 베젤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지만, 터치 베젤 링을 탑재하기 위함이었는지 여전히 넓은 베젤 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주면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2가 잠깐 뜨고 반갑다고 인사를 해줍니다.

 

Galaxy Wearable 앱에서 시작을 하라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할 때 깔았기 때문에 바로 들어가서 연동을 해줍니다.

 

워치 종류를 선택하면 알아서 연결을 해줍니다.

기다리는 동안 심심하니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알려줍니다.

어플에서 기본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여기 있는 설정들은 대부분 시계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스마트 워치인만큼 당연하게도 시계 기능 외에도

운동 모드, 전화 수신·발신, 스트레스 측정, 멜론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워낙 스포츠용으로 출시된 제품인 만큼 방수를 지원하여 수영을 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걷기와 자전거 타기 등 기본적인 운동 외에도 데드리프트, 런지 등의 운동도 가능합니다.

 

아직 다양한 운동을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지만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은 따로 측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측정이 됩니다.

 

측정된 운동 기록은 삼성 헬스에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핸드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평소에 급한 전화나 알림을 못 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각종 알림을 빨리 확인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갤럭시 S20을 사용하고 있어서 전화연결이나 알림 푸시도 안정적이고,

문자나 카카오톡에 대해서는 음성/메크로/직접 입력 등으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의 경우 키보드가 굉장히 작습니다.)

전화의 경우 워치에서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지만 통화 음질이 썩 좋지 못하고, 소리도 작아서 밖에서 받기에는 소음 때문에 잘 들리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스트레스 측정, 날씨 확인, 알람, 카메라 컨트롤러, 네이버 지도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 국내에서 합법화된 혈압과 ECG 측정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혈압과 ECG 측정은 삼성 헬스가 아닌 삼성 헬스 모니터라는 별도의 앱을 통해 제어가 가능합니다.

 

Galaxy Wearable 앱에서 시계 기본 화면을 내가 하고 싶은 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시계 테마가 워낙에 많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 바꾸면 됩니다.

 

충전하고 있으면 몇 프로 충전인지 뜨고, 몇 분 후 충전 완료 인지도 뜹니다.

배터리는 1-2일 간다고는 하는데, 2일째에는 배터리가 불안 불안합니다.

하루마다 충전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출시된 지 거의 2년이 되어가지만 현재도 매력적인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시계는 어디까지나 시계인만큼 고사양, 고 스펙이 요구되지 않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아직까지 충분히 사용할 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또한 최신 기종 못지않은 다양한 기능과 예쁜 디자인만으로도 충분히 구매의 매력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가볍고 캐주얼한 디자인, 안정적인 연동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이만한 제품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스마트워치가 삶의 질을 높여준다는 말이 많은데, 제 삶의 질도 높여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저는 블랙/40mm/알루미늄 기준 티몬에서 209,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이 가격에 다양한 기능까지 가성비도 좋고, 정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