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술펀의 술을 읽다 구독 서비스 체험 후기

안녕하세요 이벨린입니다.

 

오늘은 숡크리에이터에 선정이 되어, 우리 술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술펀의 술 구독 서비스인 술을 읽다 시즌2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요즘은 정기적으로 음식이나 꽃을 배송해주는데, 이젠 술도 정기적으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술펀은 전통주만 다루는 곳으로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시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전국 각지의 양조장에서  귀한 술을 엄선해 한 달에 한 번씩 집으로 배송해줍니다.

 

제가 체험해 본 술을 읽다 시즌2는 경험 중심의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매 달 콘셉트에 따라 술과 함께 오는 음식이나 공연, 굿즈 등을 즐기며, 같은 술도 새롭게 느끼고 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선사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체험한 콘셉트는 '나를 읽는 시간'입니다.

 

한 달에 한번,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제 자신을 아껴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 저를 좀 더 돌아보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숡박스에는 전통주 1병과 영혼을 위한 소고기 비트 숡프라는 밀 키트가 들어있습니다.

 

제가 받은 약주는 나주 배 약주입니다.

 

나주 배 약주는 남도탁주에서 만드는데, 나주시 노안면에 위치한 작은 양조장에서 2대째 이어져오는 양조장입니다.

2016년, 농업기술의 발달로 나주 대표 과일인 배의 생산량이 남아돌자 지역경제를 살리고 농부들과 상생하기 위해 나주시와 함께 나주 배 약주를 만들게 됐다고 합니다.

나주 배 약주에 들어가는 배는 파지입니다.

파지란 과일이 둥글지 못해서, 너무 달아서, 약간의 흠이 있어서 버려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맛에는 크게 차이가 없음에도 상품성이 없어 버려지는 수많은 배들로 술을 만들고 있습니다.

직접 만든 입국을 열심히 삽질하여 나주 햅쌀로 지은 고두밥과 섞어주고, 잘 발효시킨 후 정성스레 즙 낸 나주 배즙을 넣습니다. 맑게 여과시킨 나주 배 약주는 2200시간 저온숙성을 거쳐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더해 완성이 됩니다.

 

술을 읽다 시즌2 서비스 소개서에는

'옛날 옛적, 어린 시절의 우린 내가 내 인생의 주인공임을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내 삶이 한 편의 이야기일 것만 같았죠. 그러나 세상을 살다 보니, 어느새 나는 무수히 많은 하루를 그저 살아내기 바쁜 어른이 되었습니다. 내가 주인공이었는지, 내 삶이 이야기였는지는 잊힌 채 오늘도 나는 하루를 살아갑니다. 그런 당신에게, 우리는 내가 하루 중 온전한 주인공이 되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어른의 특권인 '술'과 함께요. 지친 하루 '내 영혼을 위한 시간'으로, 봄 소풍 가고 싶은 날 '집에서 즐겨보는 봄 분위기'로 당신이 꿈꿨던, 당신이 바랐던, 이야기 속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라고 쓰여있습니다.

 

영혼을 위한 소고기 비프 숡프에는 숡프와 함께 샤워크림, 토핑용 딜이 들어있습니다.

소고기 비프 숡프는 전자레인지 3분 30초 또는 냄비에서 3분 정도 끓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요알못도 간단한 게 3분 정도만 데워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밀키 트입니다.

 

함께 들어있는 샤워크림과 딜을 씻어서 올려주니, 고급 요리가 완성된 것 같습니다.

약 5분 정도만 투자하시면 간단한 술상이 완성됩니다.

먹을 때 딜은 빼놓고, 소고기 비트 수프와 샤워 크림을 적당히 같이 먹어주면 됩니다.

 

저는 사실 이번에 비트를 처음 먹어봐서 신기함과 조금의 도전 정신으로 먹었습니다.

비트 맛을 제가 몰라서 정확히 말씀은 못 드리지만, 비트 맛 + 소고기 스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주 배 약주의 도수는 15%로 소주보다 낮아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 입에 전통주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술펀이 제공하는 3월의 술 디오, 나를 읽는 시간을 가지면서 전통주를 음미하니까 더욱 맛있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술펀을 통해 우리 술, 한국 술, 전통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는데

여행이나 캠핑을 가셨을 때 친구들과 술 한잔 할 때 전통주를 마시면 이색적인 경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전통주 구독 서비스라는 것 자체가 되게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품 포장부터 전통주의 맛까지 아주 좋고, 요즘 밖에 나가지 마시고 집에서 나를 위한 시간을 술펀과 보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sulfun.com/

 

술펀

세상에서 제일 쉬운 술상

sulfun.com

이 글은 본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